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아주 뜨겁죠. 주변 반응도 정말 대단한데요. 자신의 이름을 '홍해인'으로 바꾸고 싶다고 하는 여성분도 저는 만나봤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그만큼 드라마의 인기가 뜨겁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눈물의 여왕 속 등장했던 촬영지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드라마 상에서 너무 아름답게 나오니 관심을 안 가질 수가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눈물의 여왕 촬영지 몇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현우와 해인의 결혼식 장소
이곳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워커힐 애스톤하우스입니다. 워커힐 호텔 본관 보다 더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 한강뷰가 아주 멋진 장소입니다. 평소에도 결혼식 장소, 행사 장소로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또한 이곳은 현빈과 손예진, 김희선, 심은하, 지성 이보영, 션 정혜영 등 수많은 연예인 커플들이 실제로 결혼식을 올린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2. 퀸즈그룹 대저택 촬영지
퀸즈 그룹의 대저택은 우리옛돌박물관에서 촬영되었다고 하네요.
우리옛돌박물관은 서울 성북구 대사관로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국내외에 흩어져 있던 석조유물을 한자리에 모아둔 석조전문박물관이라고 합니다. 다녀오신 분들에 의하면 산책하기도 좋고 고즈넉한 멋이 있다고 하니 한번 구경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옛돌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koreanstonemuseum.com/
우리옛돌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목욕재계, 수복강녕 홀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단체관람 보다 편안한 관람을 위해 단체관람예약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예약하기
www.koreanstonemuseum.com
3. 용두리
용두리는 현우의 고향마을입니다. 저는 드라마를 보다가 용두리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저기가 어딘가 하고 찾아보았었는데요. 용두리는 바로 경북 문경시 문경읍 용연리 입니다.
현우의 고향집, 슈퍼 등이 모두 이 용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눈물의 여왕 4화에서 용두리 마을회관으로 등장한 장소는 용연리에 있지 않답니다. 용두리 마을 회관은 충북 괴산면 내응마을의 내응새마을 회관에서 촬영되었다고 하네요.
4. 독일 포츠담 상수시 궁전
눈물의 여왕 3화에서 현우와 해인이 궁전 앞에서 촬영된 장면이 있는데요. 이 궁전은 독일의 베를린에서 가까운 포츠담 상수시 궁전입니다. '상수시Sanssouci'란 프랑스 어원의 단어인데 '걱정 없음, 근심 없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 문화유산으로도 등록된 아름다운 궁전입니다.
5. 배밭
홍해인이 백현우를 만나러 헬기를 타고 가서 내린 배밭은 충청남도 예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실제 배밭으로 가보면 드라마만큼 볼만한 곳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촬영지 몇 군데를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세상에는 아름다운 곳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혹시 내가 평소에 지나가던 곳도 카메라에 담기면 정말 아름다운 곳일 수 있다는 생각도 퍼뜩 들었습니다.
주변을 돌아보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여유가 있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도 어떤 아름다운 곳을 더 보여줄지 기대해 봐야겠습니다.